집에서여드름예방하는법 살펴보기

 

 

알게 모르게 자꾸만 올라오는 보기 싫은 트러블을 마주하게 되면 신경쓰이기도 하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골치가 아프기도 할 것입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보게 되지만 그 정도의 차이는 분명있겠습니다. 찾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워낙 많은 분들이 경험을 하고 있는 부분이다 보니 대처하거나 예방하는 방법 또한 여러가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개인에 따라서 맞지 않을 수 있기도 하고 올바르지 않은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무거나 섣부르게 따라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하여 오늘은 모두가 해볼 수 있는 집에서여드름예방하는법 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음의 방법만 잘 숙지하여 실천해도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번째로 해볼 수 있는 집에서여드름예방하는법 은 피부를 기본적으로 깨끗하게 하기 위해 세안을 꼼꼼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세안 자체는 얼굴에 묻어 있는 먼지나 노폐물, 유분기 등을 씻어내 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세안을 할 때에는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해주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고 순한 저자극 세안제를 이용하여 세안을 한다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세안을 하게 된다면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빼앗겨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3번 이상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두번째 집에서여드름예방하는법 은 함부로 손을 이용하여 짜지 않도록 합니다. 매일 먼지나 세균에 손이 노출되어 있어 더러운데 그러한 손으로 무턱대고 짜게 된다면 위생상 좋지 않고 그로 인하여 염증이 생기거나 흉터, 자국도 생기게 될 수 있으니 자제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도 모르게 자꾸만 손이 간다면 항상 손을 청결하게 닦아주도록 하고 되도록이면 가까운 기관을 찾아가 담당자의 도움을 받아 알맞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집에서여드름예방하는법 마지막은 물을 충분하게 마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피부 뿐만 아니라 몸 건강에도 좋은점들이 많습니다. 몸에 수분을 보충하게 되면 피부도 탱탱하면서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트러블 역시 줄여줄 수 있게 됩니다. 물은 독소 배출에도 좋지만 몸 속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조절해 주기에 하루에 7~8잔 정도를 목표로 습관을 들일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고 유분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여 모공을 막지 않을 수 있도록 한다면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