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예방을위한관리법 알기

 

 

 

요즘 날씨는 쌀쌀함이 있기는 하지만 항상 주의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것과도 연관이 되어 있는 무좀입니다. 이는 방치하고 있게 된다면 손발톱의 색이 변하거나 모양이 변형되는 등 여러가지 불편하고 보기 싫은 변화가 생기게 되기 때문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두가 조심하면 좋은 것이기에 무좀예방을위한관리법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생활습관만 올바르게 유지해도 많은 도움이 되니 실천해보실 수있기를 바랍니다.

 

 

 

 

첫번째 무좀예방을위한관리법 은 대중이용 시설을 이용할 때 감염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수영장이나 목욕탕, 찜질방을 꼽을 수 있는데 이러한 장소 자체는 습하기도 하면서 발판이나 수건도 함께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개인용으로 사용하거나 그렇지 못할 상황이라면 집에 왔을 때 바로 발을 씻어서 혹시 모를 곰팡이균들을 씻어 내어 충분히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고 집에서도 양말이나 신발 등을 다른사람과 공유하지 않는 것이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번째 무좀예방을위한관리법 은 신발을 잘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신발을 선택하게 될 때에는 혈액순환과 통풍이 되지 않는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깔창이 있는 경우에는 깔창도 때에 따라 교체를 해주도록 하고 계절별 상황에 따라서도 습기가 차지 않도록 신문지를 넣어두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한 신발을 자주 세척해서 곰팡이균이 증식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마지막 무좀예방을위한관리법 은 발을 늘 청결하게 해주고 손발톱 관리도 함께 하는 것입니다. 먼저 매일 외출을 하고 돌아와서는 따뜻한 물과 향균비누를 사용해서 닦아주도록 하고 발가락 사이나 발톱 주변쪽에 가까이 있는 피부는 선풍기 또는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완전하게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발톱 정리를 할 때에는 너무 짧게 자르지 않도록 하여 2차 세균 감염으로 부터 피할 수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