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눈관리하는법 배우기

 

 

 

우리는 건강을 위해 돌보아야 할 부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눈의 경우에는 살아가면서 고장나거나 기능이 떨어지면 안되는 부위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눈 관리에 소홀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기적으로 관련된 기관을 찾아가 확인하고 잠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으며 직업에 따라서는 컴퓨터를 사용하게 될 때 한 번씩 휴식 시간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시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되도록 빠르게 검사를 하여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상에서 건강하게눈관리하는법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배우고 끝이 아닌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니 꾸준히 해보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첫번째 건강하게눈관리하는법 은 요즘과 같이 더운 여름 강한 자외선과 햇빛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꼭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는 꼭 여름만이 아닌 4계절 내내 해당이 되는 부분으로 외출을 하게 된다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를 쓰도록 하고 장시간 외부에 있어야 한다면 모자도 함께 써서 제대로 차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선글라스를 착용했다고 해서 햇빛을 똑바로 쳐다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두번째 건강하게눈관리하는법 은 충분하게 잠을 자는 것입니다. 잠 자체는 몸 전체적인 건강에도 좋은데 충분히 잠을 청하지 못하게 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게 됩니다. 경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집중력도 떨어지고 건조하면서 흐릿함 등 여러 불편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들을 줄이고자 한다면 매일 밤 충분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하게눈관리하는법 마지막 방법은 눈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면 비타민 C와 E, 루테인,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필요하겠습니다. 식단을 짤 때에는 견과류를 넣어주고 소고기나 조개류와 같이 아연이 들어 있는 음식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딸기나 오렌지, 양배추, 시금치, 당근 등 채소들도 눈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시력을 높여볼 수 있으니 잘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