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해진손보습하는법 지금 필요!

 

 

 

여러분의 현재 손 피부의 상태는 어떠한가요? 요즘에는 찬바람이 불고 있는 겨울이기도 하고 미세먼지도 많다 보니 외부의 다양한 영향으로 인해서 얼굴 뿐만 아니라 손 피부 역시 망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은 아무래도 날씨 자체가 건조한것도 있지만 실내에서는 난방기 사용을 많이 하고 있기에 더 건조하게 만들게 되는데 여기에 습관처럼 손을 자주 씻으시는 분들이라면 손에 물이 마를날이 없어서 남들보다 더 망가질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하고 신경써서 보습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조해진손보습하는법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해볼 수 있는 건조해진손보습하는법 은 보호를 하는 것입니다. 손이 건조해지고 있는 이유를 살펴보게 되면 자주 세정제를 사용하여 씻는것과 일상에서 노출되거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집안일을 하게 되는 경우 설거지와 물걸레질을 주로 하게 되는데 이때 맨손으로 그냥 하게 된다면 사용하는 제품들로 인하여 직접적으로 자극이 가기 때문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만큼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여 접촉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고 외출을 하게 될 때에도 찬바람으로 부터 보호를 하기 위해서 장갑을 끼게 된다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 건조해진손보습하는법 은 자극을 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겨울이 춥다 보니 얼어있는 손을 녹이기 위해서 뜨거운물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러한 상황에서 자주 씻기까지 한다면 건조함이 빠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직장이나 공용 화장실의 경우에는 핸드 드라이어가 설치되어 있는 곳들이 있는데 기기를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하게 되면 뜨거운 열기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되도록이면 티슈 또는 수건을 사용해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마지막 건조해진손보습하는법 은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는 것입니다. 이는 손을 자주 씻으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손에 핸드크림을 발라 주게 되면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주게 되어 건조한 손을 보습할 수 있습니다. 하여 평소 작은사이즈의 휴대용 핸드크림도 가지고 다니면서 때마다 수시로 발라준다면 매끄럽고 촉촉한 손을 만들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오늘 알아본 내용들만 잘 숙지하여 지켜주신다면 충분하게 예방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꼭 실천해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