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좋아지는생활습관 만들기

 

 

 

개인에 따라서는 이미 타고난 피부를 가졌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이를 계속하여 유지를 하고자 한다면 노력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유전적인 요인과 함께 개인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크고 작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관련된 기관을 찾아가 직접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들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 평소 내가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오늘은 피부좋아지는생활습관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갖고자 한다면 꾸준하고 부지런함이 필요하기에 일상에서 매일 실천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번째로 기본으로 신경써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꼼꼼한 세안입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외출을 하지 않는 경우 세안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그러나 집에 있다고 하더라도 자는 동안 얼굴에 먼지나 이물질이 들러 붙어 있기도 하고 노폐물이 쌓여있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가볍게 세안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외부 활동을 하고 온 날에는 미세먼지와 땀 등도 함께 쌓이므로 더욱 깨끗하게 씻어내야 합니다. 세안을 할 때에는 미온수를 사용하도록 하고 마무리는 찬물로 하여 모공을 닫아 주는 것이 좋으니 습관을 들여 실천해 보도록 합시다.

 

 

 

 

두번째는 피부에도 도움을 주지만 신체 건강에도 좋은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몸은 70%가 수분으로 채워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피부에 40% 정도가 차지하고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여도 일상에서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마시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몸 속에 쌓여 있는 독소들을 배출할 수 있게 되어 건강한 피부와 신체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피부좋아지는생활습관 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숙면을 하지 못하면 피로감은 축적되고 피부는 푸석해지게 됩니다. 하여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충분하게 수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7~8시간 이상의 숙면이 필요하게 되는데 특히 밤10시 ~ 새벽2시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시간을 지켜 자는 것이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 생활 습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피부좋아지는생활습관 은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입니다. 자외선만 잘 차단해주게 되어도 피부 노화의 80%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그만큼 노화의 주범이 되고 있는 자외선은 피부 건강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여 날씨와는 크게 상관없이 실내, 실외 어디서든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빛을 차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햇빛이 유독 강한 날에는 이와 함께 선글라스나 모자까지 함께 활용하여 더욱 단단히 차단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