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겨지는피부예방하는법 미리알기

 

 

 

지금은 봄날씨를 만끽하고 있지만 곧 여름이 또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장시간 햇빛에 피부가 노출되어 진다면 자극을 받고 손상을 입게 되어 피부가 벗겨지는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이에 어떤 분들은 지저분해 보인다는 이유로 인위적으로 벗겨내거나 뜯는 행위를 하게 되는에 이러한 행동은 감염에 대한 우려와 또 다른 이상들이 나타날 수 있기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평소 궁금해하셨던 분들을 위해서 벗겨지는피부예방하는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입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건조함으로 인해 들뜨거나 갈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물을 마셔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게 된다면 촉촉함으로 인해 보호할 수 있고 스스로 재생이 될 수 있도록 도와 더 이상 손실이 되지 않도록 막아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 벗겨지는피부예방하는법 은 냉찜질을 해주는 것입니다. 뜨거운 햇빛에 의해 피부가 타서 벗겨지게 되었다면 차가운물 또는 얼음을 이용하여 해당 부위에 20~30분 정도 올려두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행동을 매일 반복하여 피부의 온도를 낮추어 준다면 회복될 수 있습니다.

 

 

 

 

벗겨지는피부예방하는법 세번째는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입니다. 햇빛에 손상되어버린 피부가 그대로 다시 또 노출이 된다면 더 심하게 벗겨지고 화상을 입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출을 하게 될 때에는 보호할 수 있도록 선크림을 충분하게 발라 차단할 수 있도록 하고 긴 옷이나 모자, 선글라스 등도 함께 착용하여 단단히 보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벗겨지는피부예방하는법 은 알로에 베라를 발라주는 것입니다. 성분 자체가 진정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기에 해당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피부가 회복하게 되고 화상으로 인해 생긴 통증이나 염증 등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으니 사용할 때에 되도록이면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차갑고 시원하게 하여 발라주면 더욱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