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우리는 피부가 좋은 사람을 보면 꿀피부라는 말을 하는 것 같습니다. 꿀이라는 게 그만큼 좋은 뜻을 많이 갖고 있는 것 같다고 느껴지는데요! 국내에서도 그렇지만 해외에서도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여러모로 많은 장점이 있는 식품은 그렇게 많지 않죠. 최근에는 미국에서도 상처 치료를 돕는 효과가 인정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독특해! 생각이 들만큼 다양한 측면에서 우리를 돕고 있는 마누카꿀의 효능 알아볼게요~

 

 

 

 

마누카 꿀이라는 것을 처음 들어보신 분도 계실 것이고, 아주 익숙하게 느껴지기도 하실 것 같아요. 요즘은 식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 화장품 등에 쓰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꿀은 보통 일상에서 접하게 되는 꿀과는 다르게 항산화, 항균, 등의 성분이 아주 크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뉴질랜드에서 아주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옆의 호주에서도 많이 자란다고 하네요!

 

 

 

 

 

마누카에는 여러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메틸 글리 옥살, 과산화수소 등이 들어있어서 여러 균과 싸울 수 있는 힘들 갖게 하여 줍니다. 한 대학교에서 연구한 결과 마누카꿀의 경우 일반 꿀과 비교했을 때 아주 강력한 항균성이 입증됐다고 해요! 마누카꿀의 효능을 이용해 겨울에 걸리기 쉬운 다양한 질환에서 벗어나거나 예방하고 싶다면 잊지 말고 챙겨야겠죠?!

 

 

 

 

상처를 낫게 만들거나 빠르게 재생시키기 위해서는 연고를 발라야 하는데요! 마누카꿀의 효능 중에 빠르게 상처를 치유하는 게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마누카 꿀은 보호막을 생성하여 빠르게 치유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실제로 궤양을 치료하거나, 화상 등의 상처에 많이 쓰이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마누카 꿀이 상처로 인한 통증을 덜어준다는 연구 자료도 있다고 해요~

 

 

 

 

몸속의 염증을 줄이는 것이나 피부에 생긴 트러블을 잠재우고 싶다면 마누카꿀의 효능을 믿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마누카꿀은 상처에서 나오는 분비물들을 적게 하여 주며 해당 부분의 붓기를 줄여주기도 한다고 해요! 이에 따라 여러 제품으로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여드름성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마누카 꿀이 그로 인한 염증, 및 균을 없애거나 줄여서 피부의 균형을 맞춰주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