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비정상적으로 털이 많이 빠지는 증상으로, 탈모증은 여러가지 원인들로 인해 나타나 중년남성 뿐 아니라 청소년, 여성들까지도 탈모증으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탈모는 그 원인도 다양하기에 치료방법도 다양하다. 그렇기 떄문의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필요하기에 탈모치료로 모발이식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이라도 혼자서 생각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다.

(대구탈모) (대구탈모치료) (대구모발이식) (대구피부과) (대구피부과추천)

 

모발이식은 잘 빠지지 않는 뒷머리 모발을 앞머리나 정수리에 이식하여 탈모치료를 하는 방법으로, 그동안의 탈모치료나 두피관리로도 탈모에 그리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였을 때에 선택하게 되는 방법이다. 요즘은 헤어라인 교정이나 넓은 이마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이들에게 '모발이식'이라는 반가운 시술로 탈모증을 갖고 있지 않다 하더라도 모발이식에 아주 잘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대구탈모] 대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모발이식' 조금 더 깊게 알아보기로 하자.

 

(대구탈모) (대구탈모치료) (대구모발이식) (대구피부과) (대구피부과추천)

 

(대구탈모) 대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 :: 모발이식 과정 ::

정맥주사와 후두부 소독 : 모발이식 중 필요한 약물이나 필요하면 정맥마취를 위하여 정맥주사를 하며 공여부인 후두부를 소독한다.

후두부위 공여부 절제 : 떼어낼 부분의 디자인을 한다. 보통 폭은 1.5~2cm, 길이는 15cm가량 절제하는데 모발이식 수에 따라 약간씩 달라진다.

후두부의 국소 마취 및 공여부 절제 : 떼어낼 부분에 국소마취제를 주입하고 충분히 마취가 된 후에 모낭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발의 방향으로 절개한다.

공여부의 봉합 : 떼어낸 부분의 지혈을 충분히 하고 난 뒤 봉합실로 두피를 봉합한다. 공여부를 절제할 때 모발의 방향이 비스듬하여 접합면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접합면을 정확히 맞추고 피부가 너무 당기지 않도록 해야 흉터가 적게 남는다.

모발분리 : 모낭을 다치지 않게 하나하나 분리한다. 5~10개씩 뭉치로 분리하는 것이 아니라 모낭단위로 한개한개 분리한다.

헤어라인 디자인 : 모낭이 충분히 분리된 경우 이식할 부위의 헤어라인을 디자인한다. 헤어스타일과 자신이 선호하는 헤어라인, 탈모의 진행 정도에 따라 헤어라인을 결정할 수 있다.

모발이식 부위의 소독 및 국소마취 : 누운 상태에서 이식할 부위를 소독한 다음 국소 마취제를 주사한다. 모발이식 동안 마취가 풀리면 다시 중간중간 마취하기도 한다.

모발이식 : 모낭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모발이식을 해야 한다. 머리의 방향도 고려하면서 이식하게 되는데, 2000모 정도 심는데 보통 2~3시간 정도 걸린다.

정리 : 모발이식이 끝나면 모발이 너무 깊게 들어간 것이나 너무 얕게 모발이식된 것을 정확하게 깊이를 맞추면서 모발이식한 표시가 덜 나게 한다.

후두부 재점검 및 소독 : 떼어낸 부분의 출혈이나 이상 소견이 있는지 점검하고 소독 후 거즈를 땐다. 앞쪽 모발이식 부위는 거즈를 대거나 붕대로 감지 않아도 된다.

귀가 :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이나 약 복용 등에 대해 듣고 귀가하도록 한다. 모자를 준비하면 모발이식 부위를 가릴 수 있어 모발이식 표시 없이 귀가 할 수 있다.

 

(대구탈모) (대구탈모치료) (대구모발이식) (대구피부과) (대구피부과추천)

(대구탈모) 대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 :: 모발이식 후 관리 ::

1. 수술 후 최대한 빨리 귀가하여 편안한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2. 수술 당일 입욕을 피한다.

3. 간단한 샤워는 가능하나 머리를 감지 않도록 한다.

4. 모발이식 후 약 3일간은 머리가 젖은 상태로 두지 않으며 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이 아닌 송풍으로 하여 조심스럽게 건조한다.

5. 머리감기는 모발이식 후 24시간 이후부터 가능하다.

 

 

(대구탈모) (대구탈모치료) (대구모발이식) (대구피부과) (대구피부과추천)

 

(대구탈모) 대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 :: 모발이식 후 과정 :: 

모발이식 후 3~4일 정도는 붓거나 당기는 느낌이 들 수 있으나 생활하는데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이다.

모발이식 후 뒷머리 부위 실밥은 모발이식 후 2~10일째 제거하게 되며 약 2주 후부터 대략 모발이식 후 1~2개월이 경과하는 시점까지 걸쳐 모발이식된 모발이 빠지게 되며 이렇게 빠진 모발이 모발이식 후 4개월 정도 지나면 다시 자라나게 된다. 이때부터는 정상 모발과 같이 한달에 1~1.5cm씩 자라게 되어 대략 모발이식 1년정도 후엔 보기 좋은 상태가 된다.

 

 

 

 

 출처 : [대구탈모] 대구피부과 추천 세브란스피부과

http://www.severanceskin.co.kr/

 [대구탈모|대구탈모치료|대구모발이식|대구피부과|대구피부과추천|세브란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