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감기예방하는법 보기

 

 

 

코로나와 오미크론으로 인해 감기와 헷갈리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워낙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어서 그럴 수 있는데 요즘과 같은 때에 음식으로감기예방하는법 을 알아두면 좋을거 같아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사실 감기에 걸리게 되었다면 종일 충분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지만 상황이 그러하지 못하다면 음식의 힘을 빌려 회복을 도울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을 수 있도록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비타민 섭취도 해준다면 예방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식으로감기예방하는법 첫번째는 생강을 먹는것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살균, 항염에도 좋습니다. 따뜻하게 차로 마시게 되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에게도 체온을 유지하는데 좋으니 커피 대신 건강차로 즐겨보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두번째 음식으로감기예방하는법 은 단감입니다. 물렁한 홍시가 아닌 딱딱한 단감이 좋은데 비타민C가 풍부하여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과일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단감을 하나씩 먹어주게 되면 저항력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고를 때에는 머리 부분이 들어가 있지 않고 사각형의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음식으로감기예방하는법 마지막 음식은 도라지입니다. 도라지는 청이나 반찬으로 즐겨 먹을 수 있는데 이런 도라지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알칼리성이라 전체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기관지 또는 호흡기에 좋아 기침을 하거나, 가래, 쉰 목 등에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목이 아프다면 차로 우려내어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도라지는 하얀색을 띠고 있는 것이 좋고 향이 강한것을 고르는것이 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