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에도움되는음식 지금이야!

 

 

아침과 저녁에는 제법 쌀쌀하기는 하지만 낮에는 강한 빛으로 따뜻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제 곧 완연한 봄이 훌쩍 다가오겠죠. 봄이 되면 직장인이나 학생들 할 것 없이 춘곤증에 시달리게 되는데 은근 고통스럽기도 합니다.

 

밀려오는 졸음을 이겨내는 것이 쉬운것은 아닌데 이럴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낮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이 별도로 주어진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으니 춘곤증에도움되는음식 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어떠한 음식이 있는지 알아보고 위기의 순간 대처해 보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쑥은 봄이 되면 꼭 챙겨먹는 제철음식으로 손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물이나 떡으로 주로 많이 접하게 되는데, 이러한 쑥은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고, 기운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환절기가 되면 면력역이 급격히 떨어지게 되는데 이럴때 쑥을 먹어주면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철분이나 칼슘 등이 들어 있어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에게도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춘곤증에도움되는음식 두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는 정말 언제 어디서든지 차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여 커피대신 녹차를 먹게 된다면 노화방지는 물론이고 미용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아니면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면 정신을 차리는데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 힌잔 마셔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춘곤증에도움되는음식 마지막은 오렌지입니다. 졸음 자체가 피로함으로 인해서 오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C가 가득한 음식인 오렌지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로는 바나나가 있는데 뇌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춘곤증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