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뒤꿈치각질관리방법 겨울나기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살짝 당황스러운분들 있으실겁니다. 가을 단풍도 제대로 느껴보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겨울날씨가 시작되니 말이죠! 여름에는 발이 보여서 걱정이였다면 겨울은 건조한 날씨로 발뒤꿈치에 각질이 더 늘어날거 같아 고민이라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겨울에는 여성분들의 경우 스타킹을 자주 신게 되는데 각질이 있다면 걸리적 거려서 올이 나가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하여 이와 관련하여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발뒤꿈치각질관리방법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첫번째 관리하는 방법은 과한 운동은 피하는 것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서있거나 과한 운동을 갑작스럽게 하게 되면 자극을 받아 각질이 두꺼워질 수 있고,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다 보면 발뒤꿈치가 갈라져 심하게는 피가 나는 분들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발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제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발뒤꿈치각질관리방법 두번째는 족욕을 해주는 것입니다. 발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생각보다 쉽게 건조함이 생기게 됩니다. 하여 주기적으로 족욕을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준다면 발뒤꿈치를 관리하는데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세번째는 충분하게 보습관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사용량이 많은 부위이니 만큼 건조함이 빠르게 올 수 있어 평소 발뒤꿈치쪽 피부가 건조하지 않을 수 있도록 충분하게 크림을 발라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외출 시 양말이나 스타킹을 신기 전에도 발라준다면 건조함을 막아볼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각질관리방법 마지막은 발에 맞는 편한 신발을 신어주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활동하는데 있어서 신발을 오랜 시간 신고 있기 때문에 발이 편안해야 발 건강을 돌볼 수 있습니다.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잘 맞는 신발을 선택해서 발이 편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일상에서의 피로감도 줄일 수 있고 각질에 대한 염려도 줄여볼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