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비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원한 날씨가 되고 있습니다. 비속이 끝나면 어김 없이 무더위가 다시 찾아오는데 오늘은 무더위와 관련해서 민감한 피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하얗게 변하는 피부! 어느순간 이게 뭐지?하는 이 피.부질.환은 백/반/증이라고 하는 이 증.상은 전 세계 인구의 1 % 에서 나타난다고 해요~ 피부가 하얗게 변하면서 모근 쪽에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어 백색 털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에 나타나면 자각하기가 쉽지 않고, 눈에 띄는 부위에 있다고 해도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악화가 되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대구피부과 에서 백반.증이 심각해 질 경우 대인기.피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피부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 생기는 걸까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는 피부의 표피에 정상적으로 있는 멜라닌세/포가 죽거나 멜라/닌을 만들지 못해 피부가 점차 하얗게 변하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백.반.증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외선이나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서 멜_라_닌 세_포 고사설과 자가 면역,기 전에 의한 멜 라/닌 파_괴설이 가장 유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잠깐! 제일 중요한 것은 보통 환자의 약 10~20%에서는 가족력이 발견되기 때문에 유전적.인 요인도 일부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계속 언.급하면서 이야기 했듯이 대체 백/반증이 무엇이길래 이야기를 하는 걸까?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 그럼 체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를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1번째로 여러 크기의 둥근 또는 불규칙한 모양의 색/소가 빠진 흰반점 이 나타나 커지거나 서로 불규칙하게 큰 덩어리 로 연결되면 백_반_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2번째로 백/반/증/은 전신에 다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마찰이 쉽게 되고, 햇빛에 노출된 부위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3번째로 하얀 털 (백모)가 잘 생기기도 하며, 간혹 모발의 탈색이 제일 처음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당 되는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상_담을 받는 것이 조기에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구피부과 대구세브란스 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여러정보와 함께 상/담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