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피부 보호 음식 알아보세요!






여름이 이제 정말 코 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햇볕으로 인한 화상과 피부의 손상의 가능성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올 여름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면 피부 조기 노화 및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선크림 사용과 함께 피부 보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며 평소 꾸준한 섭취를 하는 것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가 알려드리는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피부 보호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01. 연어와 치아씨


연어나 치아씨 등의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은 인체 내에서 항염 작용을 하며,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는 피부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연어나 치아씨 외에도 생선, 호두, 아마씨 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꾸준히 섭취 하여 보세요!







02. 토마토와 당근


토마토에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캐로틴과 리코펜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베타캐로틴은 다른 항산화 물질과 함께 일광 화상에 대한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리코펜은 자외선 유발 홍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나 당근 외에도 베타케로틴과 리코펜이 풍부한 식춤에는 고구마, 녹색 잎 채소, 수박 등이 있습니다.







03.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 폼함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크 초콜릿을 꾸준히 섭취하면, 광 보호 효과가 향상되면서 피부 혈류 및 밀도가 증가하여 피부에 수분이 증가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금지! 적당량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여 주세요!







04.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 등의 힙자화과 채소는 항산화 물질이 가득한데요! 항산화 물질은 자외선으로부터 발생하는 활성 산소가 피부를 손상시키는 것을 예방하여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십자화과 채소의 경우 피부암 뿐만 아니라 여러 형태의 암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여름철 우리의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다는 사실!

이번 글을 통해 많이 아셨을 텐데요!


꾸준하게 적당량의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여

여름철 여러분들의 피부를 보호하여 보세요!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대구세브란스피부과 방문하여 관리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가 알려드리는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피부 보호 음식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