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망치는 음식들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알아보세요!






평소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계시는 다이어터 분들이 많으신데요! 우리가 일상생활 속 무심코 먹는 음식들 중 다이어트를 망치는 음식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다이어트를 망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샐러드드레싱


크림이나 오일이 많은 든 것이거나 저지방인 드레싱 모두를 포함하여 이미 만들어져 있는 드레싱은 체중 조절을 할 때 먹어서는 안 되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이런 드레싱들은 대부분 칼로리와 당분,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샐러드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기 위해서는 채소와 함께 지방을 같이 섭취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연구결과 지방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드레싱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건강과 체중 조절에 좋은 두 가지 항산화제인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을 전혀 흡수 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02. 통조림 식품


통조림 식품은 칼로리보다도 나트륨 함량이 높다는 게 문제 입니다. 특히나 나트륨은 몸무게를 줄이려는 사람들에게는 큰 타격을 줄 수 있을 텐데요! 나트륨은 수프의 풍미를 살리고 신선하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부작용으로는 수분 저류 현상을 일으키게 되어 몸무게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분 저류는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체내에 수분이 필요한 양보다 많이 남는 현상입니다. 또한 통조림 캔을 만드는 수지 라이닝에는 환경호르몬의 일종인 비스페놀-A가 들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성분은 비만의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03. 커피 크림


한 방울 밖에 되지 않는 커피 크림에 무슨 문제가 있을까 싶지만 크림은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커피 크림은 칼로리가 가장 농축 된 것 중 하나로써, 크림 한 스푼에는 20~50칼로리의 열량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한잔 이상의 크림을 첨가한 커피를 마실 경우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따라서 크림 대신 우유나 달지 않은 아몬드 우유, 두유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마가린


천연 버터의 대용품으로 만들어진 마가린은 지방은 낮지만 화학 물질이 많으 들어가 있습니다. 마가린에는 경화유가 들어있는 경우가 있어 체중 조절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경화유에는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노력을 망치고 건강에도 해를 줄 수 있는데요! 마가린 대신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 포도 씨유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소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큰 적이 될 수 있는 음식들

생각보다 더욱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음식들이라서

놀라신 분들도 계실 수 있겠네요!


평소 음식들을 관리하면서

다이어트를 습관화 하다보면

어느새 멋지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가 알려드리는

다이어트를 망치는 음식들 정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