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 알렉스카츠 전시회 ,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려 슬슬 봄기운을 뽐내고 있는데요, 봄맞이 외출! 전시회 관람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대구세브란스피부와에서 대구미술관 알렉스카츠 전시회를 소개해드릴게요!


현대회화를 대표하는 작가이자 미국적인 화가 알렉스 카츠의 대규모 개인전! 함께 보러가실까요?





대구미술관 알렉스카츠 전시회는 알렉스 카츠 작가의 작업세계 전반을 보여주는 대규모 전시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물초상화 43점을 비롯하여 풍경화 20점 등의 작가의 초기작부터 최근작에 이르는 110여 점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알렉스카츠는 1960년대 후반부터 인물 뿐 아니라 꽃과 풍경도 캔버스에 담았는데요, 그의 풍경화는 사실적이면서 단순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구미술관 로비인 어미홈에 전시된 컷 아웃 작품은 평면의 금속판에 그림을 그린 후 윤곽을 따라 잘라낸 조각입니다. 어미홈 한켠에 작가가 1933년 작품 1월 3일 제작할 당시 완성까지 걸린 5시간을 압축한 21분짜리 영상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소개해드린 대구미술관 알렉스카츠 전시회! 궁금하시지 않나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지금 바로 보러가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