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구피부과 백반증 치료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대구수성구피부과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피부에 나타난 흰 반점이 백반증인지 걱정되어 피부과에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처럼 백반증이 의심될 경우 피부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구수성구피부과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백반증 치료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백반증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백반증은 전 세계 인구의 1% 에게서 나타나는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피부질환으로 모근 쪽에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면 백색 털이 나기도 합니다.


백반증은 초반에 눈에 띄지 않는 부위에 나타나면 자각하기 힘들며, 눈에 띄는 부위에 나타난다 하더라도 다른 질환으로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백반증이 심한경우 대인기피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백반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부의 표피에 정상적으로 있는 멜라닌세포가 죽거나 멜라닌을 만들지 못하면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것인데요, 백반증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외선 등의 산화 스트레스에 의한 멜라닌세포 고사설과 자가 면역기전에 의한 멜라닌세포 파괴설이 가장 유력합니다!





백반증은 여러 크기의 둥근 또는 불규칙한 모양의 색소가 빠진 흰 반점이 나타나 커지거나 서로 불규칙하게 큰 덩어리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는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하여 백반증을 치료하고 있는데요, 기존 치료에 비해 150% 정도 빨라져 시술시간이 줄어들어 환자 불편함을 감소시켰습니다!


대구수성구피부과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알려드린 백반증 치료, 도움이 되셨나요? 백반증이 의심되신다면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상담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