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반증 , 백반증 치료는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백반증은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질환으로 대부분의 사람이 어떻게 치료할지 몰라 막막해하며 그냥 방치하곤 합니다.


백반증이 심각할 경우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피부과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백반증 치료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알아볼까요?




백반증은 전 세계 인구의 1%에서 나타나는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피부질환으로, 모근 쪽에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면 백색 털이 나기도 합니다. 초반에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에 나타나면 자각하기 힘든데요,


눈에 띄는 부위에 나타난다 하더라도 다른 피부질환으로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말했듯 백반증이 심각한 경우 대인기피증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요, 백반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백반증은 피부의 표피에 정상적으로 있는 멜라닌세포가 죽거나 멜라닌을 만들지 못하면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것입니다.백반증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외선 등의 산화 스트레스에 의한 멜라닌세포 고사설과 자가 면역기전에 의한 멜라닌세포 파괴설이 가장 유력하며, 백반증 환자의 약 10~20%에서 가족력이 발견되어 유전적인 요인도 일부 작용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백반증은 대게 육안으로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스스로 판단하여 진단을 내리는 것보다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는 백반증 치료로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치료에 비해 속도가 빨라진 것은 물론 백반증에 효과적인 파장의 광선을 증폭하여 피부 깊은 곳에 존재하는 멜라닌 세포까지도 효율적으로 자극시켜 치료하고 있습니다! 백반증 고민,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로 상담받으러 오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