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를 위한 건강한 샐러드 드레싱 추천 !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많은 다이어터 분들께서 샐러드를 자주 섭취하고 있는데요. 샐러드에 뿌려먹는 드레싱은 요리의 맛을 한층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먹는다고 해도 포화지방이나 당분이 많은 샐러드 드레싱은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맛도 잡고 건강도 잡는 샐러드 드레싱,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추천해드릴게요.







과카몰리는 아보카도를 으깨어 잘게 썬 토마토, 양파 등을 넣고 레몬즙과 함께 만든 것입니다. 과카몰리에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20여가지의 비타민, 미네랄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평소 식사할 때 아보카도를 첨가하면 최대 5시간동안 식욕이 감소하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복합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간 요거트를 활용하여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수 있는데요. 건강은 물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산균 드레싱! 플레인 요거트와 꿀,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볶은 참깨와 올리브유를 함께 넣어 만든 참깨소스 타히니는 체내 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메가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깨가 기본 재료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도 적습니다.


또한 칼슘과 필수아미노산의 일종인 메티오닌이 풍부해 채식주의자들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허머스는 크림 모양을 갖추었지만 주 재료는 이집트콩이라고도 불리는 병아리콩입니다.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엽산, 각종 비타민이 들어있어 영양학적으로도 훌륭한 식품입니다.


허머스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섬유질,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이 충분했고 비만이 될 가능성도 절반 정도로 낮출 수 있다고 하니,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샐러드 드레싱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올바른 드레싱 선택이 건강하고 더 효과적인

한끼 식사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가 추천하는

다이어터를 위한 건강한 샐러드 드레싱,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