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울 때 좋은 음식 4가지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외부환경이나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게 될 경우 가려움증을 호소할 염려가 있습니다. 피부의 각질층은 건조한 외부 공기에 수분을 빼앗기기 쉽기 때문에 피부건조증이 생겨 가려움증을 일으키게 되는 것인데요. 오늘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가려울 때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며 면역력 증강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인데요. 건선 등으로 인해 나빠진 피부의 재생을 돕기 위해 필수적인 단백질 섭취를 생각한다면 버섯 섭취를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방어는 아연이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겨울철 생선인데요. 이러한 방어는 주로 생선회로 많이 즐기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병에는 아연이 함유된 음식이 좋은데, 피부에 난 상처를 치유하는 데에 단백질 성분이 필수적이며 여기에 아연이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과 향기로 인기가 높은 과일인데요. 이러한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를 섭취할 때는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기보다는 하루 8개만 섭취해 주시면 충분합니다.





현미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현미에 항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가려움증이 심할 때 특히 효과적입니다. 특히나 현미에 싹을 틔운 발아현미는 항산화와 노화방지에 그 효과가 매우 뛰어나고, 비타민B, 인과 철분 등과 같은 영양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가려울 때 좋은 음식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가려울 때 좋은 음식 정보를 참고하셔서

건조한 피부로 인한 가려움증을 해결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