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성 피부관리 방법 4가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다양한 피부타입 중 복합성피부는 지성과 건성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어 다소 관리가 까다로울 수 있는 피부타입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따라서 이러한 복합성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피부관리에 대해 더욱 고심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복합성 피부관리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먼저, 클렌징이 중요하다는 것은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계실 기본적인 사항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클렌저 선택이 올바른 클렌징의 첫걸음입니다.


번들거림이 심한 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젤 혹은 거품 타입의 클렌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며, 건조하면서 붉은기가 있는 복합성 피부는 로션 타입의 클렌저를 선택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보습을 가장 우선시하는 분들이 많지만, T존 부위에 번들거림이 심하다면 모이스처라이저 없이 토너만 사용해 주시는 것도 좋은 피부관리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또한 U존을 포함하여 피부 당김이 느껴지는 부위에는 로션 제형의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부위별로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번들거림과 당김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너는 진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붉은기를 완화해 주는 역할도 수행하는데요. 세럼이나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기 전에 이것들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깨끗한 밑바탕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이외에 토너는 피부유사성분, 세포대화성분,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클렌징 과정에서 빼앗긴 성분을 채워주며, 노폐물을 한 번 더 제거해 주기도 합니다.





지금까지는 스킨케어와 관련성이 있는 피부관리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메이크업도 스킨케어처럼 부위별로 적절한 방법을 적용하여 신경을 써 주시는 것이 산뜻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메이크업을 할 때 유분기가 많은 부분은 유연화제 성분이 적게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여 모공 막힘을 방지하는 것이 좋으며,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는 비비크림이나 메이크업 베이스에 순한 오일을 2~3방울 섞어 바르면 좋습니다.






오늘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알려드린

복합성 피부관리 방법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알아본 복합성 피부관리 방법들을 참고하여 복합성 피부를 가진 모든 분들이

언제나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