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미용을 책임지는 항산화 식품!




안녕하세요. 대구 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항산화 식품,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슈퍼푸드라고도 불리우는 항산화 식품들! 항산화 식품들은 우리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에 이러한 항산화 식품들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건강에도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항산화 식품들, 어디에 어떻게 함유되어 있고, 어떻게 우리의 몸에 도움을 주는지 대구 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봅시다!




토마토는 의사가 따로 필요하지 않을 만큼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토마토에는 생리활성 물질과 비타민 C,비타민 K,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토마토의 붉은 색인 리코펜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토미토의 칼륨은 몸속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히켜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하고 혈압을 낮춰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빨간 토마토를 먹는 것이 좋으며 열을 가해서 섭취한다면 리코펜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와 셀레늄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E는 알츠하이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세포를 활성화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뇌 건강 영양소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또한 아몬드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우리몸에 미량으로 함유되어있는 무기질인 셀레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세포와 조직을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몬드에 풍부한 섬유소는 배변활동도 도와줄 수 있는데요. 배변활동 뿐만 아니라 체내의 지방 흡수를 방해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열량이 높아 다이어트를 위해서 견과류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의 향 성분인 알리신은 비타민 B1의 흡수율을 높여 피로회복과 스태미나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강력한 살균과 항균 작용도 뛰어나 식중독 균과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몸속에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증진하고 동맥경화와 심장질환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알리신 이에도 유황과 화합물질은 간암, 대장암 등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하루에 100g을 섭취한다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대부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기미와 주근깨에 좋아서 아름다운 피부를 원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는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몬드와 함께 섭취한다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렌지와 섭취하게 된다면 비타민 C가 강화되어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높아질 수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를 매일 적정량 먹는다면 위암과 대장암 그리고 유방암, 자궁암 등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대구 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건강과 미용을

책임지는 항산화 식품에 관한 내용, 유용하셨나요?!

항산화 식품에는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식품이 많은데,

건강과 미용을 위하여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나 아름답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