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자!





대표적인 미용의 적인 다크서클은 눈 주변이 어두워 보이는 증상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흔하게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로 피곤과 피로를 꼽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곤해서 다크서클이 생겼다고 말하는 경우는 눈 밑에있는 정맥 혈관이 생긴 울혈이 눈 밑의 피부를 통해서 비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고 그에 맞는 영양소를 섭취해주어야 개선이 될 수 있는데요. 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보고 다크서클을 개선해 봅시다!





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 첫 번째는 키위 입니다. 키위의 비타민 C 함유량은 포도의 7배, 사과의 9배에 달합니다. 이로 인하여 면역력 강화와 스트레스를 저항하는 힘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또한 키위에는 지방과 나트륨의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줘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할 수 있고, 검버섯과 잡티, 주근깨의 생성을 막아주고, 빈혈로 인한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연어! 연어도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연어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다크서클 에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D와 오메가 3 지방산은 혈소판 응집과 염증 반응, 혈중 중성지방 농도 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DHA가 풍부하여 뇌를 건강하게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한 식품입니다. 베타카로틴을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 A로 변환되어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을 예방하고 시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근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신경의 흥분과 근육 섬유의 수축을 조절하여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해소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A는 부신피질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피로를 풀어주기도 하여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양배추도 다크서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양배추에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 비타민들은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미백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양배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여드름이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에 의하여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에도 양배추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 유용하셨나요?!

요즘 현대인들 피곤이 쌓여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일상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니

섭취하여 다크서클은 물론 건강도

챙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