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에 좋은 음식 4가지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여드름을 관리하시면서 여드름뿐만 아니라 큰 골칫거리셨을 수 있던 고민, 바로 여드름흉터일 텐데요. 여드름흉터는 피부가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개선을 하는 것이 여간 까다로운 것이기 아니기 때문에 매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여드름흉터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성분을 정화하여 몸안의 밸런스를 유지해 주어 여드름흉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자궁을 따뜻하게 해 주는 효과도 있어 생리불순이나 호르몬 이상으로 발생하는 여드름흉터에도 좋은데요. 이것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몸안의 냉기와 습기를 조절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양배추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식품인데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해 주는 효과도 있으며, 변비 증상 개선으로 몸속의 나쁜 노폐물을 내보내 칙칙해진 얼굴색을 환하게 해 주고 여드름흉터로 인해 울긋불긋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어 피부재생효과가 뛰어나 여드름흉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도라지는 혈액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좁쌀여드름에 특히 효과가 좋은데요. 이러한 도라지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세포와 모세혈관의 건강을 챙겨 과도한 피지분비가 이루어지는 것을 억제해 주어 여드름흉터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파인애플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흉터와 잡티 등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파인애플은 그 맛이 좋아 주스 등 실생활에서 활용하여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은데, 이와 같이 흔히 찾아 먹을 수 있는 과일이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여드름흉터에 좋은 음식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이렇게 음식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적절한 관리 및 치료가 분명히 필요하기 때문에

여드름흉터로 고민이실 경우 저희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