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 충전 음식 4가지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비타민 C는 인체의 기능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여야 하며 인체가 감염에 대해서 저항하며 상처를 치유하고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항산화제 중의 하나로서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이러한 비타민 C 충전 음식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오래 전부터 사랑 받아온 과일이기도 합니다. 비타민 C를 충전하시기 위하여 오렌지를 섭취하실 때는, 당도 높은 오렌지 주스보다 오렌지를 생으로 먹는 것이 훨씬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하여 우리의 몸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항암, 노화 방지 및 혈관 건강을 촉진시켜 주기도 하는데요. 토마토를 섭취하실 때 올리브유에 이 토마토를 살짝 볶아 주시면 리코펜 성분이 더 많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피망은 설탕 없이도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기 때문에 건강하게 단 음식을 섭취하고자 하실 때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피망은 우리가 섭취해야 하는 권장량보다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망은 샐러드나 볶음 요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여 먹을 수 있어 비타민 C 충전에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섬유소, 그리고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팔방미인 식품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당근은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눈 건강과 혈당관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의 건강에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비타민 C 충전 음식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그냥 비타민을 섭취하시기보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알고 섭취하셔서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