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탈모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안녕하세요! 대구탈모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탈모는 가족력 등의 선천적인 원인도 있지만 일상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게 되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과도한 다이어트나 잘못된 약물 복용 등 그 원인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이러한 탈모는 사전에 예방해 주어야 더 심한 탈모 증상으로 이어지지 않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대구탈모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탈모와 탈모 치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성형탈모란 일반적으로 탈모환자가 가지고 있는 특성에 여성이라는 사회적 및 신체적, 성적 특성이 덧붙여지면서 생기는 탈모입니다. 특정한 모양을 형성하면서 생기는 남성 탈모와는 다르게 여성형탈모는 전체적으로 숱이 헐거워지면서 두피가 드러나는 형태로 진행되는데요.


대구탈모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는 이러한 탈모를 눈에 보이지 않는 증상까지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개개인의 케이스에 따른 복합적인 탈모 치료법을 적용하여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여성형탈모는 크게 세 가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확산성 탈모, 남성형 탈모, 원형 탈모인데요. 먼저 확산성 탈모는 두피 전체에서 머리가 빠지는 유형으로, 이것이 여성형탈모 중 가장 흔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남성형 탈모는 탈모가 남성과 비슷한 형태로 나타나는 유형의 여성들이 이 유형에 속합니다. 마지막으로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 몸 안의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유형입니다.




탈모의 원인에는 유전적 요인, 과도한 다이어트, 그리고 스트레스 등이 있는데요. 필요 이상의 다이어트에 의한 단백질 부족, 철분부족에 의한 빈혈, 갑상선 항진증이나 저하층인 경우에 유발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의 경우 일반적인 탈모의 원인이라고 할 수는 없으나 일시적인 원형탈모를 유발함에 있어 상당한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 다른 기타 요인으로는 항응고제, 항우울제, 피임약 등의 약물에 복용에 의해 유발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 만큼 정확한 탈모 진단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탈모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여성형탈모,

도움이 되셨나요? 있던 자신감도 사라지게 만들 수 있는 탈모,

이러한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면 더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대구탈모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고민하여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