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에 좋은 음식 4가지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다한증은 손바닥이나 발바닥, 겨드랑이, 얼굴 등의 다양한 분위에 땀이 나지만 그 상태가 병적인 정도일 경우에 다한증이라고 진단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다한증은 약 200명 중에 1명에게 나타난다고 하니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이 증상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다한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다한증에 좋은 음식 정보알려드리겠습니다.





오이는 체내의 열을 내려주고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먼저 체내에 열을 내려주는 효과는 땀이 몸에 열이 많을 때 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오이가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더울수록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을 완화시켜주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를 통해서 오줌으로 몸의 수분을 많이 배출시키기 때문에 오이는 다한증에 상당히 좋은 식품입니다.





오미자는 땀을 억제하고 신체의 열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오미자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고, 그 맛이 매우 좋으며 오미자차, 오미자에이드 등 먹는 방법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섭취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오미자차는 흉부의 열을 내리고 자율신경계의 안정을 도와 땀의 양을 줄이는 데 좋습니다.





은 이미 한의학에서 다한증에 좋은 약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식품인데요. 이러한 칡은 신체의 열을 조절함과 더불어 우리 몸에 허한 기력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고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어 열을 식히는 데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칡은 간 기능 강화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연근은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한 다한증에 가장 큰 효과를 보입니다. 그 이유는 긴장해소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초조함과 긴장감, 그리고 스트레스는 다한증의 주요 원인으로도 꼽히는데 바로 연근이 이러한 감정들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 다한증을 개선시킵니다. 또, 연근은 앞에서 소개한 다른 식품과 같이 체내 열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다한증에 좋은 식품입니다.







대구 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다한증에 좋은 음식 정보, 어떠셨나요?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다한증을 물리치시고

쾌적한 일상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