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에 좋은 음식 4가지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백반증은 피부와 얼굴에 후천적으로 나타나는 탈색소성 질환으로 여러 가지 크기의 백색 반점이 피부에 나타나게 되는 증상이 있는데요. 이러한 백반증은 대부분 육안으로 쉽게 진단할 수 있지만 피부 조직 검사 및 색조 검사를 받아 보고 알맞은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반증을 예방하거나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낼 수 있기 위해서 치료와 함께 평소에 백반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면 더욱 좋을 텐데요. 따라서 오늘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백반증에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맛이 나는 과일에 든 풍부한 비타민은 백반증 치료 효과를 높여 주는데요. 과일 중에서도 사과나 자몽, 딸기, 키위, 귤, 레몬 등의 비타민이 가득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C 함량이 과도하게 높은 과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과일의 신맛을 내는 성분인 시트로겐이 면역력을 상승시켜 백반증 예방을 돕는 것입니다.





채소 중에서도 녹황색 채소는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백반증은 엽산을 필수로 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이러한 채소의 섭취가 꼭 필요한데요. 녹황색 채소에 든 성분들이 면역력에 도움을 주며 부족한 엽산을 보충해 주어 백반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 아주 좋습니다.





견과류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여 백반증 개선 및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몬드는 항산화효과가 뛰어나 백반증에 좋은데요. 그러나 견과류에 포함된 지방 탓에 과다하게 섭취가 이루어질 경우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일일 권장량을 꼭 지켜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홍차와 녹차는 비타민이 많이 든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홍차는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녹차는 항산화효과가 있습니다. 백반증은 면역 계통의 이상으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파괴되는 질환이므로 항산화효과가 있는 녹차를 마셔 주면 멜라닌 생성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 자체가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서 백반증 개선에 더욱 좋습니다.







대구 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백반증에 좋은 음식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누구에게나 충분히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백반증을 극복해 보시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