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역근처피부과 여드름치료 는 세브란스피부과!





안녕하세요. 대구역근처피부과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입니다.사춘기 시절에는 깨끗했지만 오히려 성인이 된 후 여드름이 올라와 고생하는 어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들은 군데군데 올라온 여드름에 피부톤이 울긋불긋해지고, 화장도 제대로 먹지 않아 더욱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생리주기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드름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봅시다!





여드름은 모낭과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남성호르몬이나 스트레스 등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과다하게 피지가 만들어지고 피지배출 통로인 모공의 입구가 각질세포의 증가로 좁아지게 되면서 피지의 배출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아 모공 속에서 피지가 뭉쳐있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고, 여기에 세균이 감염되면 염증성 여드름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여드름의 종류 또한 다양한데, 전형적인 여드름인 면포성여드름, 고름이 든 농포가 많이 형성되어 있으며 농포가 뒤엉켜 중증의 상태가 될 수도 있는 구진성여드름, 피부 깊숙하게 농포를 만드는 단계인 화농성여드름, 결절성여드름, 낭종성여드름, 응괴성 여드름, 켈로이드성 여드름, 모낭염, 피부트러블 등의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모낭-피지선 단위 구조 내에 갇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즉 피지선에서 피지가 지나치게 많이 만들어지는 것과 피지가 분비되는 통로인 모공이 각질세포, 안드로겐 등에 의해 막히는 것, 이 두가지가 동시에 진행되면서 여드름이 생깁니다.





대구역근처피부과 대구세브란스피부과의 여드름치료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프리와 광역동요법, 박피술이 있습니다. 카프리는 여드름, 여드름흉터, 주름개선, 리프팅, 모공개선 효과가 있고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PDT 치료 즉 광역동요법은 여드름의 주 원인균인 여드름균이 생성한 포르피린이 빛을 흡수하면 활성 산소를 만들고 이것이 다시 여드름균을 파괴하여 여드름 생성을 억제합니다. 마지막으로 박피술은 화학약물을 이용하는 화학박피술과 기계를 이용하여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층을 분해 탈락시키는 기계적박피술이 있습니다.



************************************************



대구역근처피부과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여드름

관련 정보, 유용하셨나요?! 여드름, 성인이라고 안심할 수 없는

피부질환입니다. 혹시 여드름을 겪고 있다면 더이상 혼자 고민하지 말고

대구 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고민하여 고민 해결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