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탈모 탈모치료 는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안녕하세요. 대구탈모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입니다. 탈모증은 보통 대머리로 대표되는 남성형 탈모증과 여성형 탈모증 처럼 남성호르몬에 의해서 모발이 빠지는 증상과 영양 부족과 계절적인 원인에 의하여 빠지게 되는 휴지기 탈모증과 극심한 스트레스가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하는 원형탈모증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많은 요즘, 탈모로 고생을 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다양한 탈모 종류중에 여성형 탈모는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지 알아봅시다.





여성탈모는 일반적으로 탈모환자가 가지는 특성에 덧붙여 여성이라는 사회적, 신체적, 성적 특성이 덧붙여지면서 유발되게 되는 탈모입니다. 머리 가운데 가르마를 기준으로 하여 모발이 점차적으로 가늘어지고, 밀도가 낮아지면서 발생하는 탈모증상이며 본인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한 모양을 형성하며 가속화되는 남성탈모와는 다르게 전체적으로 숱이 헐거워지면서 두피가 드러나는 형태로 진행되어지므로, 정확한 탈모진단이 필요합니다.





여성탈모는 크게 세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원형탈모입니다.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 몸 안에 면역계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유형입니다. 둘째 확산성탈모는 두피 전체에서 머리가 빠지는 유형입니다. 이것이 여성들에게는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마지막은 남성형탈모입니다. 남성과 비슷한 형태로 머리가 빠지는 유형의 여성들이 이 범주에 속하게 됩니다. 환절기가 다가오면 두피와 모낭이 환경변화에 잘 적응할 수있도록 고른 영양분과 수분의 섭취, 외출 후 청결한 두피 관리를 통해 수월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탈모는 유전적요인과, 과도한 다이어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트레스, 마지막으로 약물에의한 요인등이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중 많은 수가 성형 탈모를 보인 경우라면 자신도 탈모가 생길 확률이 높고,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단백질 부족, 철분부족에 의한 빈혈, 감상선 항진증이나 저하증인 경우에 유발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원형탈모의 많은 작용을 하는 스트레스와 항응고제, 항우울제, 고혈압치료제, 위궤양제, 항관절염제, 피임약 등의 약물에 의해서도 탈모가 유발됩니다.



++++++++++++++++++++++++++++++++++++++++++++



대구탈모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여성형 탈모,

도움이 되셨나요? 머리가 하루에 100가닥 이상 빠진다면 탈모라고 합니다!

혹시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대구탈모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고민하여 해결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