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의 효능 4가지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다들 달걀 좋아하시나요? 달걀은 일상 식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품인데요. 섭취 방법도 다양하다는 것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오늘은 달걀의 4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보는 달걀의 4가지 효능 입니다!










1. 두뇌발달


달걀의 첫번째 효능은 바로 두뇌발달에 도움은 준다는 것입니다. 아세틸콜린이라는 물질을 생산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두뇌를 활발하게 움직이는 수험생들에게 더없이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두뇌가 활발한 아침시간에 아침식사용으로 달걀은 그야말로 딱이라고 합니다. 만들어먹기도 간편하고 입 안에서 부드럽게 넘어가기 때문에 달걀은 아침에 많이 선호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2. 노화 및 당뇨예방


달걀의 효능 두번째는 노화 및 당뇨에방 입니다. 달걀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산화지방의 생성을 억제하여 노화나 당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노화는 세포가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되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 달걀이 억제를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달걀은 비타민E 뿐만아니라 모든 영양을 골고루 갖춘 식품이므로, 특히 단백질이 주성분입니다.









3. 기억력 증진, 치매예방


달걀의 세번째 기능은 기억력 증진과 치매예방이라고 합니다. 달걀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서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달걀은 날로 먹는 것보다는 익혀서 먹는 것이 더욱더 효과적이라는데요, 아비딘이라는 단백질이 수용성 비타민인 비오틴을 파괴하기 때문에 익혀서 먹는 것이 영양에는 더좋다고 합니다.









4. 탈모예방


달걀의 마지막, 4번째 기능은 탈모예방 입니다. 달걀 노른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오틴성분은 건선, 탈모증, 지루성피부염, 비듬, 아토피성피부염 등의 치료를 도와주며 단단한 손톱, 건강한 모발의 유지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는 흰자가 주로 일으키기때문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노른자부터 익혀먹기 시작해 체내에 적응력을 기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달걀의 4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영양소가 많고 효능이 좋다고 해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다 들어있는 것도 아니고

많이 섭취하셨다가는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달걀의 4가지 효능에 대해서 많은 정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