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 백반증치료 여기에서 치료하자!



안녕하세요.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입니다. 오늘은 우리의 몸에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흔하게 발생될 수 있는 색소결핍 피부질환인 백반증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백반증은 건강에 대한 이상을 알려오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특별한 통증이 없고 피부의 색이 하얗게 변해가는 모습을 보이고 하는데요. 이러한 변화를 심각하게 바라보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체의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환부의 크기가 커지기 전에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알아보는 백반증증상과 치료입니다.




01. 백반증은?

백반증은 흔하게 나타나는 색소결핍 피부질환입니다. 백반증 환자들은 대략 절반이 20세 이전부터 증상이 나타나고 여성과 남성의 비율차이는 없으며 전염이 되는 질환은 아닙니다. 몸의 한 두 군데 넓게 여러 부위에 멜라닌 색소의 감소로 인해 피부가 하얗게 보이는 반점들이 생기고 그 부위는 환자마다 다양한 곳에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백반증은 멜라닌 색소를 합성해주는 멜라닌 세포가 파괴되어 발생합니다.




백반증의 원인

백반증의 원인은 피부의 표피에 정상적으로 있는 멜라닌 세포가 죽거나 멜라닌을 만들지 못 해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것입니다. 자외선과 산화 스트레스의 의한 멜라닌 세포의 파괴가 원인이 되며 백반증 환자들을 보면 약 10~20%에서 가족력이 발견되어 유전적인 요인도 일부 작용합니다. 그리고 자가면역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서 더욱 흔하게 발생되는 정황으로 봤을 때에 자가면역질환과 연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백반증의 정확한 원인들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백반증의 치료방법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프부과에서는 엑티머 벨로시티V7 레이저, 자외선 치료, 표피 이식술을 이용하여 백반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엑티머 벨로시티V7 레이저는 손등과 무릎 같은 피부가 두꺼운 부위에도 단시간 쪼여도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최신형 레이저 치료 기기 입니다. 또한 백반증에 가장 효과적인 광선을 증폭하여 피부 깊숙한 곳 까지 있는 멜라닌 세포까지 효율적으로 자극시켜 빠른 멜라닌 생성을 유도합니다. 자외선 치료는 치료전 약을 처방하는 필요가 없이 백반증을 치료할 수 있으며 표피이식술은 재발 가능성이 낮은 완치를 위한 수술로 선호되고 있는 시술입니다. 






백반증의 예방법은 상처를 받은 부위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표면에 상처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햇빛에 의한 화상 등을 포함한 피부 손상을 방지해 주는 것 입니다.

백반증으로 인해 얼룩덜룩한 피부로 자신감을 잃으셨던 분들은 더 이상 망설이지 마시고

저희 대구백반증 대구세브란스피부과를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백반증치료 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