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의 효능 4가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입니다. 양배추는 양귀비목 겨자과의 한해살이풀(두해살이풀)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는 역사 깊은 채소로 양배추는 풍미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여러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수 차례 인정 받은 웰빙 식품입니다. 우리의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오늘은 지금까지 알려진 양배추의 효능들 중 대표적인 것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양배추의 효능 4가지 입니다!



01. 위장건강

양배추에는 위 점막의 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 U, 위 출혈을 막아주는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위 점막이 튼튼해지고 위염, 위궤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U는 특히 양배추의 심지에 가장 많습니다. 위 건강을 위해서 양배추를 먹는 것이라면 심지를 버리지 말고 섭취하길 바랍니다.




02. 항암효과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와 클루시놀레이트가 소화 되면서 생기는 설포라판과 인돌-3-카비놀 등의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인돌-3-카비놀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설포라판 성분은 산화적 손상에 의한 유전자 변형을 막고 암세포의 자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03. 피부미용

양배추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선체의 염분 균형을 맞춰 줍니다. 그로 인해 여드름이나 주근깨를 예방 하는데 좋습니다. 양배추의 풍부한 비타민은 여드름 자국 치료에도 도움이 되며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개선 하고 항산화작용을 도와 피부의 노화방지에도 뛰어납니다.



04. 뼈 건강

양배추에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이 상당량 들어있을 뿐더러, 뼈에서 칼슘이 새어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뼈 건강 유지 및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도 알려진 양배추의 효능은 장 건강 개선, 모유수유 통증완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억제 효과, 변비해소, 알츠하이머 예방 등이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양배추의 효능으로 건강한 여러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소개한 양배추의 효능 4가지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