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요즘은 피부건강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아무리 화장을 잘해도 피부가 안좋거나 피부톤이 밝지 못하면 아름다움이 빛을 바랄 수 없는 것 처럼 평소의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피부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01. 피망

피망은 다이어트와 요리를 할 때도 다양하게 많이 사용되는 식품입니다. 피망중에서도 빨간 피망은 필요이상으로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고 식이 섬유 비타민 B6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과 주름예방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기미, 주근깨에도 효과적입니다.




02. 석류

석류음료 광고의 멘트를 기억 하시나요?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광고가 유행한것 처럼 석류는 여자에게 너무 좋은 음식입니다. 석류가 가진 미네랄과 비타민이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있게 만들어 주고 AHA 성분이 각질을 녹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주름예방과 피부탄력의 높은 효과를 보여주는 음식입니다.






03. 시금치

슈퍼푸드로도 유명한 시금치는 엽산, 엽록소,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A,C,E와 식물성 단백질, 섬유질 등 다양하고 많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며 시금치의 클로필 성분은 피부노화를  진행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피부의 윤기와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04. 연어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연어오메가3 필수 지방산인 DHA와 EPA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효과와 피부회복 효과도 높습니다. 그리고 연어에는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비타민 D가 풍부해 인슐린 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고 단백질과 지방산도 풍부하여 주 2~3회 섭취하면 좋으며 튀겨먹는 방법을 제외하면 건강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피부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춥고 차가운 겨울바람과 뜨거운 난방열로 지친 피부를

오늘 알려드린 피부에 좋은 음식 4가지들로 건강한 피부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