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구피부과 여드름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안녕하세요! 대구세브란스피부과 입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 얼굴에 발생한 트러블은 굉장히 민감한 부분입니다.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여드름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사춘기에 시작되어 성인이 되면서 대부분 사라지지만 일부 피부타입에 따라서는 성인이되어도 꾸준히 여드름이 발생하는 성인형 여드름도 있으며, 염증이 심한 여드름은 꾸준한 치료를 필요로 하고 재발이 잦아서 많은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피부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대구여드름치료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여드름 치료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여드름은?

여드름은 모낭과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남성 호르몬이나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과다하게 피지가 만들어지고 피지배출 통로인 모공의 입구가 각질세포의 증가로 좁아지게 되면서 피지의 배출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아 모공 속에서 피지가 뭉쳐있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고, 여기에 세균이 감염되면 염증성 여드름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02.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는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모낭-피지선 단위' 구조 내에 갇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즉 피지선에서 피지가 지나치게 많이 만들어지는 것과 피지가 분비되는 통로인 모공이 각질세포, 안드로겐 등에 의해 막히는 것, 이 두 가지가 동시에 진행되면서 여드름이 생깁니다.






03. 여드름 치료는!

저희 대구세브란스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여드름 치료는 카프리 레이저 치료, PDT 치료(광역동요법), 화학/기계적 박피술을 진행 하고있습니다.


카프리 레이저는 여드름 치료에 최적화된 1450nm 파장대를 사용하는 다이오드 레이저 입니다. 이 파장은 유, 수분의 흡수도가 높아 피지선에 열 손상을 일으켜 피지선 볼륨과 5a-Reductase 활성도 감소를 통하여 피지분비를 줄이고, 이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PDT 치료는 광선 치료만으로는 충분한 효과를 거두기가 어려워 외부에서 포르피린과 유사한 물질을 바른 후 피부에 흡수시켜 광선을 쬐어주어 피지선과 원인균을 파괴하는 치료입니다.


그리고 화학/기계적 박피술은 화학약물을 이용하거나, 기계를 이용하여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층을 분해, 탈락시키는 방법입니다. 모공이 열리면 피지배출이 원활해져 여드름도 호전되고, 국소도포제재의 흡수도 증가시켜 줍니다. 그리고 모공을 막고 있던 각질과 피지들이 제거되어 여드름 치료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외에도 잡티, 주근깨, 탄력 등의 보조치료 방법으로도 사용됩니다.






피부 질환인 여드름은 상태가 더 악화될 경우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 혹은 깊은 흉터를 남길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의 트러블과 스트레스!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저희 대구세브란스피부과를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는 여드름치료 뿐만 아니라

아토피, 건선, 비만 등 다양한 진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한 분 한 분을 소중히 여기는 맞춤 클리닉으로써

변화된 자신의 얼굴과 몸을 바라보며 만족스로운 모습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구건선치료 추천받는 대구세브란스피부과와 함께 알아본 여드름치료 정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