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건강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치아가 좋기 위해선 잇몸이 건강해야 한다면, 모발이 좋기 위해선 두피가 건강해야 합니다. 두피가 건강하지 않으면 1차적인 질병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피 건강의 중요성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도 건강해집니다. 특히 최근에는 두피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비듬과 각질이 많아진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관리를 해야합니다.


대구세브란스피부과의원과 함께 두피 건강법 5가지를 알아보면서 두피나 모발손상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01. 머리 감기 전 빗질을 한다

샴푸를 하기 전에는 끝이 날카롭지 않은 빗으로 머리를 여러 번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엉킨 머리를 정리해주면 샴푸를 할 때 모발이 적게 빠지고, 두피에 묻은 때나 먼지, 비듬을 미리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걸리는 방법이 아닌 1분이면 충분한 방법이니 머리 감기 전에 빗질을 하고 머리 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02.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사용한다

비듬이 심하다면 비듬샴푸를 사용하거나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샴푸형 비듬치료제를 사용해보는 것이좋다. 샴푸형 비듬 치료제에는 항진균, 항염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두피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는 곰팡이균의 비정상적인 번식을 억제해줍니다. 만일 지루성 피부염이 심하면 타르 성분 제제나 스테로이드 성분 제제를 병용해야 합니다. 효과가 없다면 그 즉시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03. 우유는 바르지 말고 마신다

두피에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해서 우유로 마사지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보다는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주려면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섭취해줘야 합니다. 밀가루, 동물성지방, 카페인 등은 되도록 피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콩과 두부, 우유, 곡물 시리얼, 땅콩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04. 머리는 찬바람으로 완전히 말린다

머리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감은 후에는 수건으로 거칠게 문지르지 않고 두드리듯 닦아줍니다. 머리를 말릴 때는 자연 건조바람으로 말리고 드라이어를 사용할 때는 찬바람으로 말려줍니다. 모발을 잘 말리지 않으면 박테리아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돼 비듬과 탈모를 유발하게 되므로 완전히 말려야 합니다.



◆◆◆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두피건강법 5가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두피건강법은 다양하며 또한 두피에 좋은 역할들을 많이하는 음식들도 많습니다.

두피는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 질환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식습관을 통해 질환이 발생하기도 하니

좋은 식습관을 통해 건강한 두피, 건강한 모발을 가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