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예방음식 종류를 함께 알아봅시다!





탈모는 누구에게나 가장 신경쓰이고 자신감을 잃게 해주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탈모는 남자뿐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많이 일어납니다. 탈모의 원인으로 가장 큰 스트레스나 또는 잠이 부족한 경우, 샴푸 방법이 잘못 되었거나 출산 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탈모가 일어나는 경우 등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탈모를 그냥 방치해두실 경우 더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어 어느 정도 관리와 노력을 통해 개선을 해주셔야 됩니다. 음식 중에서도 탈모에 좋음 음식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탈모예방음식 종류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란

계란 속에 들어 있는 비오틴 성분이 탈모, 비듬, 지루성 피부염까지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노른자는 모발이 재생되는 것을 도와서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해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2. 검음콩

검은콩에는 아르지닌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이것이 머리카락의 빠짐을 막아주고 발모와 성장을 돕습니다. 검은콩은 비타민B가 우유의 3배 이상 들어 있는데 이것이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검은콩 속의 폴리페놀과 단백질은 두피 건강에 최고라고 하니 평소 밥에 콩을 첨가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3. 견과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상온에서도 액체 상태인 기름으로 우리 몸에 있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주고 영양소가 많아 단백질의 신진대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4. 다시마

다시마에는 머리카락을 구성해주는 성분들인 요오드와 비타민 또는 철분, 단백질 등이 풍부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시마는 피부에도 좋으며 눈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대구세브란스피부과에서 탈모예방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탈모예방음식은 다양하며 좋은 역할들을 하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탈모예방음식 좋은 음식들도 중요하지만 평소 식습관 관리로 자극적이거나 좋지 않은 음식들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