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푹 잠을 청한 뒤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기란 죽기보다 싫죠? 하지만 건강한 하루를 위해 아침 시간은 가장 중요하고 우리는 잘못된 습관들로 인하여 피곤해서 황금같은 하루를 그냥 흘려보낼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세브란스피부과에서 아침 시간의 활용과 좋은 습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활기차고 즐거운 하루를 즐기실 준비 되셨나요?!







1. 기분 좋게 일어나기

알람 소리가 시끄러워서 또는 일어나기 싫어서 눈 뜰려고 하기도 전에 스트레스와 짜증부터 내고 일어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짜증과 무기력한 기분을 안고 일어나면 저녁까지 그 기분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어느 날은 알람 없이 자연스럽게 일어나야 되는 시간에 일어나는 것을 길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면 전 날 조금만 더 일찍 잠을 청해보는 것이 어떻겠어요?







2. 아침 15분 정도 앞당겨 기상하기

등교, 출근 시간에 쫓겨 서두르며 준비하면 더 예민한 상태로 준비하고 하루를 시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느긋하게 편안히 아침에 일어나 준비를 하고 집을 나서고 싶으시다면 아무리 일어나기 힘들어도 평소보다 일어나는 시간을 15분이나 30분전에 일어나서 준비하시면 하루를 더욱 체계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3. 아침식사는 되도록 챙겨먹기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중 가장 중요한 아침식사! 아침식사가 중요하다고 많이들 애기합니다. 하지만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를 시작하게 되면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이 습관처럼 되어 있는데요.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하루종일 기운이 없고 면역력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운나는 하루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아무리 바쁘더라도 아침식사는 꼭 조금이라도 챙겨드시는 게 좋습니다.







4. 일과 시작은 천천히 하기

일어나자마자 할 일을 찾고 시작하는 것은 오히려 하루의 생산성을 낮추는 습관입니다. 급하게 무언가를 할려고 하다보면 일을 놓칠 수도 있고 실수 할 수도 있는 일이 생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급한 맘에 빠르게 일과를 할려고 하는데요. 느긋하게 하는 것이 본인에도 좋다는 사실!


지금까지 세브란스피부과에서 아침에 좋은 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려고 하는 습관을 기르기는 어느 누구도 힘들겠죠? 따라서 조금씩 좋은 습관을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적응이 되있을겁니다.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해야 하루 마무리도 기분 좋게 마무리 지을 수 있을겁니다. 그럼 모두들 소중한 하루 하루를 위해 아침 습관을 길러볼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