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서도 잘 못지키는 기초세안 상식 5가지






안녕하세요! 대구 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오늘은 좋은 피부를 가지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인 기초세안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초세안에 대해서 어느정도의 기본상식이 있으시겠지만 잘 지키지 않으신분들도 많습니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피부 본바탕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말짱도루묵이죠. 예쁜 피부를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 기초세안상식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의 피부건강을 위협하는 3대 요소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는 미세먼지등으로 인해 피부에 쌓이는 노폐물이 많아지는 계쩔에는 필수적으로 기초세안을 철저하게 해야합니다. 건조한 날씨가 극성을 부리는 날씨에는 피부관리에 소홀해지게 되면 안그래도 수분상실로 건조한 피부는 더 쩍쩍 갈라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따뜻한 햇볕에 속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피부관리의 첫 번째는 언제나 자외선 차단제여야 한다는 것 꼭 잊지마세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 기초세안 상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첫 번째, 물기제거시 강하게 닦지 않기


간혹 세안 후 수건으로 물기를 강하게 닦아내고 문지르는 경우에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도 살아있음을 잊지마세요. 그렇기 때문에 수건으로 닦아줄때엔 피부를 톡톡 두드리듯이 살살 다뤄주어야 합니다. 자극을 최소화 시켜주세요.







두 번째, 세안제는 모두 똑같다.


세안제는 다 똑같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세안제는 모두 똑같지 않다는 것 !  세안제가 본인 피부에 맞지 않을때 간혹 피부가 간지럽고 부분 뾰루지가 나기도 합니다. 최소한 피부를 깨끗하게 씻어주는 세안제를 꼭 본인 피부에 맞는 세안제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손으로 얼굴 빡빡 문지르지 않기


먼저 얼굴 빡빡 문지르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으로 피부결 반대 방향으로 원을 돌려주면서 세안을 해주면 노폐물은 물론 피부마사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절대로 세안시 손으로 얼굴을 빡빡 문지르지 마세요~~






네 번째, 비누만 사용하지 않기


비누가 세안에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피부 타입에 맞으면 보습효과가 있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나날이 발전하는 피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물 많이 마시기,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 사용하기 등이 있으니 본인피부에 맞는 피부관리를 통해 가만히 있어도 피부에 나는 광을 연출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시작되는 곳 세브란스피부과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