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세브란스피부과입니다. 저희 세브란스피부과는 전문 의료진이 직접 시술하고 정확한 정품,정량 제도 또한 철저한 감염방지를 하는 대구피부과로 다양한 피부질환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끊임 없는 학문에 대한 열정을 보여드림으로써 대구피부과중 큰 자리매김을 하고있는데요.


오늘은 저희 대구피부과에서 여름철이면 더 신경이 쓰이는 모공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온도가 2도씩 상승할때마다 피부의 모공은 3배씩 늘어나는 것 같은 기분! 다들 느끼신적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지긋지긋한 여름철 모공 고민~ 그럼 지금부터 넓어진 모공을 줄이는 생활속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분이 알고계시겠지만! 이마와 코, 턱에는 모공이 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을 T자부위라고 칭하는데요. T자부위에는 왕성하게 분비되는 피지로 인해 오전에 한 피부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고 번지는 얼굴이 유난히 번들거리게 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먼저, 첫 번째! 클렌징 방법이 중요합니다!


순한 클렌저로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얼굴근육의 결을 따라서 이마에서부터 턱까지 차근차근 내려오면서 꼼꼼히 세안을 해주면 좋습니다.

이때 너무 기름진 세안제 (클렌징오일, 클렌징 밤) 같은 제품은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유수분 밸런스 맞춰주기


보통 유분기가 많은 분들은 본인이 지성피부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분들을 다시 살펴보면 수분이 부족해서 얼굴에

기름이 겉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분과 기름은 분명히 다른 부분입니다! 충분한 양의 물 섭취와 유분이 많은 크림류는 줄여주는 습관이 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본인 피부에 맞는 성분 따져보기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미라스틱 애씨드, 스테아릭애시드, 팔미틱애씨드 등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또한 쉽게 접할 수 있는

쉐어버터, 비즈왁스, 코코넛 오일 등도 오일리한 성분으로 모공을 막을 수 있어 이렇게 되면 유분이 과하게 넘치기때문에 모공안에 노폐물이 쌓이고 쌓여 트러블을 유발하게 한답니다.






네 번째, 철저한  자외선 차단!


모공을 탱탱하게 유지해주는 피부의 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입니다. 엘라스틴과 자외선은 자외선에 의해 큰 손상을 받기 때문에 요즘같이 푹푹찌고 햇살이 강한 날씨에는 무조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편리하게 사용하기 좋은 자외선차단제가 많기 때문에 본인 피부에 맞는 자외선차단제를 잘 골라서 사용해보세요! 또한 양산, 모자, 선글라스 등을 이용해 철저히 차단하는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모공주변의 피부가 처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것또한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모공이 도드라질뿐만 아니라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에 평소 수분 가득한 생활습관을 통해 보다 아름다운 피부를 연출해보세요~!


감사합니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피부과 대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