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피부질환으로써 붉게 올라오기 때문에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여드름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오늘 수성구피부과 세브란스피부과에서 알려드릴 것은 음식으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도록,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레몬즙]

 

 

 

 

레몬즙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여드름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신선한 레몬을 잘라 과즙을 짠 뒤, 화장솜 등을 즙에 적셔서 여드름 위에 직접 붙히면 되는데요, 레몬즙 1티스푼을 시나몬 파우더 1 티스푼과 잘 섞어줍니다. 이후 혼합물을 여드름 위에 붙힌 채 수면을 취하고 아침에 제거해주면 됩니다.

 

 

[얼음]

 

 

 

 

얼음은 여드름이 있는 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며, 이를 통해 피부 노폐물 및 기름을 제거해줍니다. 수건이나 천으로 얼음을 감싸 얼음주머니를 만든 뒤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직접 가져다 대고 3~4분 동안 지속해보세요. 효과가 나타날 때 까지 수차례 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마늘은 소독효과와 산화방지 등의 특성을 지닌기 때문에 여드름에 직접적 효과를 줍니다. 마늘 한쪽을 반으로 잘라 여드름 부위에 직접 얹어주고, 5분 후에 미온수로 닦아내면 됩니다.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반복해주세요.

 

[꿀]

 

 

 

 

꿀은 피부의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좋습니다. 항균 효과도 있기 때문에 감염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면봉에 꿀을 적신 뒤 여드름에 발라주고 30분이 지난 다음에 미온수로 닦은 후 수건으로 피부를 말려줍니다. 이 과정을 일주일에 2번 이상 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죽은 피부세포와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베이킹 소다 1티스푼을 약간의 물 또는 레몬즙과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반죽 상태가 된 혼합물을 여드름에 붙이고 15분 이후 떼어냅니다. 그 뒤로 물로 씻어내주면 됩니다. 하루에 2번 정도 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