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미모 중 80%는 피부가 좌우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부는 아름다운 미모를 가지는 데 있어서 필수조건 입니다. 그리고, 그 빛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이 바로 세안법인데요, 오늘 대구수성구피부과 세브란스에서는 빛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타입 별 세안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의 피부는 건성 피부부터 민감성, 지성 피부까지 개인마다 모두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피부 타입을 잘 파악하여 올바른 세안법을 실천하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건성피부 - 수분을 채우는 세안법



계절을 유독 심하게 타는 건성 피부는 촉촉하고 자극 없는 세안법이 필요한 피부입니다 . 딥 클렌징 보다는 수분감을 빼앗기지 않는 세안에 집중을 해야합니다. 클렌징 제품은 유수분이 모두 함유되어있는 로션이나 크림 제형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온도의 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던 '거꾸로 세안법'을 가끔씩 해주는 것도 좋은데요, '거꾸로 세안법'이란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후에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마사지 하여 흡수시킨 후 시원한 물로 마무리 해주는 세안법입니다. 모든 피부가 세안 후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중요하지만, 건성피부라면 특히 이 점을 신경써야 합니다.



> 복합성피부 - 부위별 세안법





복합성 피부는 T존은 유분으로 번들거리고  U존은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입니다. 지성과 건성의 특성을 모두 담고 있는 피부이기 때문에, 부위별로 조금 더 세심한 세안법이 중요하지요. T존과 U존의 세안제 타입을 다르게 하는 것도 좋지만, 같은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을 해주고 T존만 클렌징 워터로 한번 더 닦아내 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건조한 볼 쪽은 세게 문지르지 않고 부드럽게 거품을 낸 후에 마사지해주듯 닦아주세요.



> 지성피부 - 이중 세안법





지성 피부의 경우 클렌징 제품을 고를 때, 오일 프리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합니다. 필요에 따라 이중 세안으로 꼼꼼히 관리해주는 것도 좋으며 화장을 하지 않은 날에도 유분기가 많은 T존은 한 번 더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하여 깨끗해진 모공을 닫아주세요. 마무리 세안 시, 물의 온도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미지근한 정도가 적당하며, 급격하게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조금씩 물의 온도를 낮춰가며 마무리 세안을 진행해주세요. 또, 세안 전에는 손을 먼저 깨끗하게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민감성피부 - 부드러운 거품 세안법





제품, 환경, 계절 등에 따라 쉽게 피부 컨디션이 바뀌는 민감성 피부는 클렌징 제품부터 세안법까지 모두 자극을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펌핑을 통해 즉각적인 거품을 만들어주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거품망을 이용해 클렌징 제품을 부드럽고 연한 거품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세안을 끝내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낼 때도 흡수시키듯 톡톡 두드려주고 토너로 진정시켜주시면 됩니다.



각자 피부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을 꼭 네가지로 나누기는 어렵지만 평소 일상생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건조함, 유분감등으로 어느 정도의 피부 타입을 구분해 놓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법을 통해 깨긋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