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머리 숱이 줄어들고 가늘어지면서 탈모가 진행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갑지 않은 손님인 탈모가 자신에게만은 찾아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탈모에 관해 여러가지 오해를 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탈모에 관한 잘못된 오해와 진실 8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 끔찍한 출퇴근길이 탈모를 악화시킨다? 정답은 YES!





스트레스는 탈모에 가장 나쁜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출퇴근 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탈모가 악화될 수 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이해되는 부분일 것 입니다. 운동과 명상 등으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풀어주는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2. 외할아버지가 탈모면 당신도 탈모? 정답은 NO!





유전적으로 탈모 영향이 크다는 사실은 정확한 지식만은 아닙니다. 물론 유전적인 원인이 강하기 때문에 가족들의 탈모 이력을 참고할 필요는 있으나 선천적인 것 뿐만 아니라 후천적인것도 영향이 크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합니다.




3. 미녹시딜이 탈모에 가장 효과 치료법? 정답은 YES!





물론 현재까지 출시된 탈모 치료약 중에서 미녹시딜은 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도포제입니다. 원래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되었다가 몸의 털이 굵어지는 부작용이 나타나면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물론 다른 보조적인 제품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것은 맞습니다.




4. 나이를 먹으면 모두가 탈모가 생긴다? 정답은 YES!





나이가 들면 노화에 의한 어느 정도의 탈모현상은 당연한 일입니다. 다만 남성과 달리 여성은 나이가 들어도 풍성한 머리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생긴다?  정답은 NO!





머리를 자주 감는다고 탈모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샴푸 등이 두피에 영향을 미치긴 하지만 모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기때문입니다. 다만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빗질을 하거나 너무 강하게 털어서 말리는 것은 모발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 탈모치료를 받으면 얼굴에 굵은 털이 난다? 정답은 YES!




미녹시딜을 사용하면 사실 그런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남성의 경우라면 어느정도 감수할 수 있겠지만 여성들은 얼굴에 털이 나게 되면 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상담과 조언을 받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피임을 하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정답은 YES or NO!





절반은 맞는 말입니다. 피임약을 오래 복용하면 호르몬에 영향을 끼치고, 이로 인해서 탈모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긴 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잘 체크해서 피임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탈모가 걱정될 경우 경구 피임약 대신 피임 장치인 루프 등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 보충제가 모발 성장을 돕는다? 정답은 NO!





사실 다양한 보충제가 출시되었지만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는 증거는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그렇게 믿고 싶겠지만 효과는 미미하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대신 비타민 D 등의 보충제를 먹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물론 단백질 등이 많이 함유된 콩, 생선 등의 식품을 먹으면 탈모를 완화할 수도 있겠지만 근본적인 예방책은 아닙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