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의 여름은 유난히 덥고 긴 탓에 건강한 여름을 보냈더라도 지속적인 햇빛 노출이 있었다면 피부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강한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화상을 입기도 하고, 심하면 병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높은 자외선 지수는 기미나 잡티, 주근개 등의 색소성 피부질환을 유발하는데, 반대로 하얀 반점을 남기는 저색소 피부질환 백반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남기고 간 여름의 흔적 대구백반증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백반증은 피부에 나타나는 저색소 피부질환 중 가장 대표적인 것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2%에서 발생하는데, 색소 세포의 소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유는 명확하지 않지만 면역 세포 중 주로 T세포가 자기 색소세포를 공격해 죽이는 것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백반증은 유전되지 않으며 출생 후 발병하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생기는 탈색소 모반이나 백색증과는 또 다른 것입니다. 이런 백반증은 잘 낫지 않는 피부질환이라고 유명한데요, 그럼 대구백반증치료는 어떻게 치료하는 것인지 알아볼까요?









대구백반증치료는 환자의 나이와 병변의 분포, 발생부위, 크기 및 진행속도에 따라 결정하게 됩니다. 간단하게는 국소 스테로이드 도포나 면역조절제 도포부터 단파장자외선B 치료, 레이저를 이용한 표적광선치료, 스테로이드 복용, 항산화제 복용 및 경우에 따라서는 표피이식술 등의 수술적인 방법이 이용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대구백반증치료로 광선치료의 원리를 레이저에 도입한 엑시머레이저 치료법이 새로운 치료법으로 떠오르고있습니다. 대구백반증치료 세브란스피부과에서는 새로운 레이저시술을 도입해 꾸준한 치료를 받기를 권장하고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