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있는 것도 신경쓰이고 숨기고 싶은데 여드름 자국까지 남는다면?! 생각만 해도 진저리치시는 분들 계십니다. 여드름은 호르몬에 의해 생기는 사람도 있고 생기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일반적인 것이기때문에 너무 큰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좋지만 오늘은 특별히 손쉽게 여드름 자국을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귀리 이용하기










귀리는 여드름이나 뾰루지로 인해 생긴 상처, 염증, 적열 상태를 없애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귀리 팩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귀리 파우더와 로즈 워터를 반죽 형태로 잘 섞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반죽을 흉터에 올려 놓기만 하면 끝! 적어도 20분 정도는 올려 놓은 상태로 머물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세안을 통해 물로 씻어냅니다. 만약 귀리 팩 후에 피부가 너무 건조하게 느껴지면 더욱 높은 보습력을 위해서 꿀을 추가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감자 올려놓기



감자는 항균 성분을 가지고 있고, 페이딩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피부에 있는 어떠한 자국은 쉽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감자 마스크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이 효과는 여드름으로 발생된 흉터와 자국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 일입니다. 감자 팩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생 감자의 껍질을 일단 모두 벗깁니다. 만약 감자 껍데기를 벗기는게 쉬운 일이 아니라면, 감자를 슬라이스하여 즙으로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를 피부에 주기적으로 발라주면 어떠한 종류의 자국이나 상처라도 점점 옅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가 싱그러워 보이게 되며 여드름 자국은 없어지고 빛나는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바르기






올리브 오일은 천연 산화방지제와 천연 로션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민감한 피부를 어루만져주고, 여드름을 없애고 뾰루지의 흔적을 모두 지워버립니다. 올리브 오일을 바르기 전에 세안을 깨끗하게 하고 잘 말립니다. 후에 손에 몇방울의 올리브 오일을 떨어뜨린 뒤에 상처 위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줍니다. 강한 압박을 주면 안되고 브러쉬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바른 채 2시간 정도 유지하다가 글리세린을 기반으로 세척해줍니다. 이 요법을 어느 정도 반복진행해주다 보면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여드름흉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