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여름을 나기위해 가족들과, 친구들과 오순도순 휴가를 떠나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매년 떠나는 휴가이지만 매 여름마다 대체 어디로 떠날지 잘 모르시겠는 분들 집중하세요!

여름 휴가로 떠나기 좋은 동해 여행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알려드릴 곳은 망상해수욕장 입니다!



망상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을 뒤로 해안선을 따라 끝없이 펼처진 깨끗한 백사장과 맑고 얕은 수심의 동해안 제 1의 해변, 은빛 모래를 밟으며 드넓은 수평선을 바라보며, 밀려오는 해풍에 가슴을 열고 드넓은 동해의 품에 안겨 가슴 속까지 시원함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샤워장도 구비가 되어있어서 놀고 씻기에도 편리하게 구성되어있어요! 1회 이용시 어른은 2천원, 어린이는 천원의 이용요금만 내시면 됩니다. 수심이 깊은 편도 아니고 물도 깨끗한 편이라 놀러가기에 딱 좋은 곳이죠, 특히 망상에서 8월 초에는 망상해변축제 행사도 있습니다.




두번째로 알려드릴 곳은 추암해수욕장 입니다!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도 불리우는 맑은 물과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추암해수욕장'한국의 가볼만한 곳 10선'에 선정되기도한 곳입니다.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해안을 중심으로 하여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으로 현재 근린공원을 조성 추진중이며 “97한국관광공사의 겨울철 가볼만한곳 10선”에 선정되기도한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입니다. 미묘한 해안절벽과 함께 그리움이 배인 촛대바위 그리고 크고 작은 바위섬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동해의 거세고 맑은 물이 바위를 때리는 여운과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추암해변은 동해고속도로를 벗어나 7번국도를 따라 삼척을 향하다 보면 효가사거리를 만나는데 직진하여 4.8km를 더 달리면 주유소가 있고, 대형 안내광고탑을 좌회전하여 조금 들어가면 추암이 나옵니다.



세번째로 소개시켜드릴 곳은 어달해수욕장입니다.




해변 순환도로를 따라 바다를 감상하고 드라이브 코스와 횟집 타운의 싱싱한 먹거리로 유명한 어달해수욕장, 이곳 해안도로는 경치가 좋아 일출로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동해안의 시원스러운 분위기와 해안 자연절경이 어우러진 곳 으로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횟집거리와 짜릿한 손맛을 만끽할 수 있는 바다낚시는 모든 시름을 잊게 해줍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4km가량 횟집들이 즐비하게 자리하고 있고 연인들의 산책로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대진해수욕장!




어달해수욕장에서 북쪽으로 바로 연결된 대진마을에 위치한 대진해수욕장주변에 횟집과 해안 자연절경이 어우러진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대진해변은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남쪽으로 2.0km 이며(노봉해변에서 남쪽으로 500m정도 거리) 어달 해변에서 북쪽으로 바로 연결된 대진마을에 위치한 곳으로 갯바위와 포구가 있으며, 주변에 횟집과 서울 경복궁 근정전의 정동방을 알리는 표지석이 대진항 남쪽 끝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여행지는 노봉해수욕장입니다.




망상해수욕장과 백사장이 연결되어 있는 노봉해수욕장 모래가 곱고 수온이 적당하며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의 피서지로 적합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 이기도 합니다. 망상해변 인근에 위치한 해변으로 편의시설 등이 매년 새롭게 확충되고 있으며 곱고 깨끗한 백사장과 얕은 수심으로 해마다 가족단위 피서객 인파가 급증하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인근 망상해변 내 위락시설과 편의시설을 함께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동해와 관련된 여행지 5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여름은 폭염이 연달아 이어지면서 더위가 기승을 부르고 있죠.

열심히 일하는 자신을 위해 이번 여름 동해바다에서 일출도 보고 해수욕도 즐겨보는 뜻깊은 추억 만드는 것은 어떠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