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관리 세안방법 배우기

 

 

누구든 외모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러다 보니 각각의 불만이 있는 부분이 있다면 관리하고 변화를 주고자 할 것입니다. 그러나 워낙 4계절 내내 자꾸만 바뀌고 있는 온도 변화로 우리의 피부는 고스란히 영향을 받아 안전하지 못하게 되고 또 다양한 문제들이 생겨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특히 매일 고민이 되고 있는 피지 분비로 인해 어떻게 관리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상황에 따라서 관련된 기관을 찾아 관리하는 것이 어렵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지관리 세안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스팀 세안

 

첫번째 피지관리 세안방법 은 스팀을 이용한 세안입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반복해 주면 되는데 처음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을 슬라이스 하여 물에 띄운 상태에서 얼음물로 1차적으로 세안을 끝낸 뒤 스팀타월을 얼굴에 얹어서 가볍게 눌러 주며 모공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를 할 때에 레몬수를 이용해 닦아주면 모공 속 청소까지 도와주어 피지를 제대로 관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b. 결 세안

 

두번째 피지관리 세안방법 은 피부 결을 따라서 세안을 하는 것입니다. 보통 세안을 할 때 방향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은데 피부 결을 따라 하게 되면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안 전에는 먼저 손부터 깨끗하게 씻고 손바닥에 저자극 클렌저를 짜서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 준 뒤에 마사지하듯 피부를 문질러 줍니다. 이때 코 주변까지 꼼꼼하게 손이 닿을 수 있게 문질러서 모공까지 관리하도록 합니다.

 

 

 

 

c. 헹굼 세안

 

세번째 피지관리 세안방법 은 헹굴 때 여러번 반복하여 헹구어 세안을 하는 것입니다. 폼클렌징으로 얼굴을 닦아내고 나서 거품이 사라질 때까지만 헹구고 마는 경우가 많은데 헹구는 과정에서 따뜻한 물, 미지근한 물 그리고 찬 물 이렇게 총 3단계로 나누어서 닦아주게 되면 순서에 따라서 모공을 열어준 뒤에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내고 마지막에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하여 모공을 닫아주게 됩니다. 또한 헹굴 때 손바닥으로 문지르며 하는 것이 아닌 물을 얼굴에 던지듯 하는 것이 자극을 줄이고 탄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d. 녹차 세안

 

마지막 피지관리 세안방법 은 녹차를 이용한 세안입니다. 잘 알려져 있는 방법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녹차를 우려낸 물을 활용하여 세안을 하게 되면 성분이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바로 물을 우려내서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면 냉장고에 미리 물을 우려내었다가 세안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세안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